나의 가치는 얼마나 될까?

2022. 12. 28. 21:47카테고리 없음

나는 소중한 사람인가?

비싼가?

좋은가?

하찮은가?

필요... 없나?

아니면 안되나?

절대로 중요한가?

 

이러한 것을 누가 정할 수 있을까요?

최근에 듣고 본 이야기중에 기억나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구겨지고 더러워진 돈도 결국 그 돈이 가지는 가치가 있습니다.

누군가 나는 함부로 대하고 하찮게 여긴다고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누가 두번 기회를 주지 않습니다.

내 자존감은 누가 찾아주는게 아니라 스스로 찾는 겁니다.

 

친구와 무조건 사이좋게 지내야하나요?

반친구들과 모두 친할수는 없습니다. 물론 그렇게 하지도 않구요

나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시간과 감정을 낭비하지 마세요

 

권위는 권력과 위력으로 사람을 제압하는게 아니라

자신의 가치는 매우 높지만, 낮은 위치에서

권면과 위로를 하는 사람이 가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진정 목숨이 경각에 담긴순간

그 순간이 되면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리운 사람에게, 보고싶은 사람에게 미안해하고,

사랑을 표현한다고 합니다. 예외가 없다네요...

5분, 10분, 30분의 시간을 어디에 집중해야할까요?

원망하고, 복수를 다짐하고, 미워할 시간이 어디있습니까?

 

나를 더욱 사랑하고, 가치있게 만들고 권위있는 사람이 되세요 ^^